재규어 XJ-S
1975년에 등장한 재규어의 스포츠성을 가장 잘 살린 차.
2+2 구성의 스포츠 쿠페로 차체의 높이가 낮은 스포티한 보디 스타일을 가졌다.
그러나 엔진 성능에서는 XJ시리즈보다 강한 힘을 지닌 GT카 계열에 가깝다.
처음에는 V12 5.4ℓ를 얹었지만(XJ-S V12)
83년 V12 모델의 보급형으로 6기통 3.6ℓ DOHC 엔진을 얹은 모델이 나왔다(XJ-S 3.6).
83년 10월 4인승 소프트톱 XJ-SC가 선보였고
88년 3월 2인승 풀 오픈형의 스포츠 컨버터블이 더해졌다.
이 XJ-S 카브리올레는 재규어의 전설적인 E타입의 직계 후손이라 할 수 있다.
91년에는 XJ-S 4.0 쿠페가 추가되었다.
XJS는 80년대 유럽 투어링카 선수권을 휩쓸면서 명성을 높였다.
75년에 나온 XJ-S는 한 번의 모델 체인지를 거쳤지만 외모는 거의 바뀌지 않은 채
95년까지 20년간 생산되었다.
미사리에서......
'재규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엔카에 뜬 94년 xj6 고풍스럽네요 (0) | 2006.05.08 |
---|---|
[스크랩] 재규어 XJ-S 이미지(1) (0) | 2006.04.26 |
재규어 부품 파는곳 (0) | 2006.04.19 |
[스크랩] XJ-S 1972-97 (0) | 2006.04.18 |
[스크랩] XJS V12 내부 (0) | 2006.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