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BMW 530i E39차량의
연료 계통에 대한 故障과 밋션의 이상으로
몇 개월 전에 金浦에 있는 修理 공장을 보냈다가
오늘에서야 레커에 실려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참 受難이 많은 차량입니다.
실려 온 모습을 보니 너무 꽤 제제하여
洗車부터 해야 할 것 같아서
물을 데워서 걸레로 "簡易 세차"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하는 간이 세차라
참 딱하기도 했지만,
세차를 해 좋고 보니 말끔하기만 합니다.
E39와 F10이 나란히 선 모습도 이채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형과 구형이라는 느낌보다는
兄弟끼리 나란히 서 있다는 느낌이 더 강해 보입니다.
가솔린도 채울 겸
잠깐의 試乘을 다녀오려고 합니다만,
"일반 휘발유"를 절반 정도를 넣고
"고급 휘발유"를 절반 정도 넣기로 하였습니다.
형제 같은 느낌이지만,
차량의 성격상 주행 感覺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급 휘발유를 7만 원 정도 넣고,
일반 휘발유를 4만 원 정도를 넣었습니다.
調和가 잘 될는지 궁금합니다.
일반과 고급으로 混油를 한 후에
고속도로를 잠시 走行해 보았습니다.
별 문제는 없지만,
엔진의 소리가 좀 더 順해진 느낌이랄까요.
역시나 엑셀의 感覺이 다릅니다.
묵직하면서 엑셀에서 힘을 느낍니다.
그냥 "탱크"라고 하는 이유가 있나 봅니다.
加速力과 묵직함은 살아 있습니다.
그래서 자꾸만 復原과 修理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E39의 능력은 겨울에도 잘 발휘되지만,
특히나 여름에 에어컨에서 성능 발휘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에어컨이 정말 추울 정도로 잘 나옵니다.
고급 휘발유를 一部 넣어주기도 하였지만,
'옥탄 부스터'를 한병 또 넣어주었습니다.
힘이 넘치라는 意味로......
이제는 잘 달리는 일만 남았으나,
또, 언제 어디서 故障이 날지 모르고 주저앉을지 모르니까
조마조마한 心情입니다.
올드카를 탄다는
悲哀가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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