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 칼리스타 Panther Kallista

팬더 칼리스타에 대한 이야기들, 그리고 올드카

'Panther Kallista' 전국 Tour

낙엽을 밟으며.......

[스크랩] 조건없는 수용의 어려움

peter홍 2005. 11. 13. 20:15
    미국의 한 부부가 겪은 가슴 아픈 이야기다. 어느 해 휴가철이었다. 사교계에서는 축제가 한창이었다. 부부가 어느 파티에 참석하려고 막 집을 나서는데 전화벨이 울렸다. "엄마, 저예요. 베트남에서 군복무가 끝나서 돌아가려고요." "정말 잘 되었구나. 그럼 집에는 언제 오니?" "그런데 친구 한 명을 집에 데려가고 싶어요." "물론 괜찮다. 며칠 간 함께 지내렴." "엄마, 그런데 그 친구에 대해 미리 알아둬야 할 사실이 있어요. 다리는 모두 잘렸고 한쪽 팔이 없어요. 얼굴도 심하게 손상되었고 눈과 귀도 한쪽씩 잃었어요. 별 볼 일 없긴 하지만 쉴 곳이 꼭 필요한 친구예요." 그의 어머니는 머뭇거렸다. "쉴 곳이 필요하다고? 그렇다면 우리 집으로 데리고 와서 며칠 같이 지내거라." "제 말을 이해 못하시는군요. 전 그 친구와 같이 살고 싶다는 말이에요." "얘야, 그 친구와 함께 산다는 건 무리라고 생각한다. 어서 와서 휴가를 함께 보내자. 그리고 네 친구 말인데 사정은 안됐지만 주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겠니? 또 뭐라고 설명할 거니? 네 아빠에게나 친척들한테도……." 이야기를 미처 끝내기 전에 아들은 전화를 끊었다. 그날 밤 부부가 파티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캘리포니아 한 마을의 경찰서에서 전화를 달라는 메시지가 남겨 있었다. 어머니는 전화를 걸어 경찰서장을 찾았다. 경찰서장은 이렇게 말했다. "오늘 길에서 한 젊은이를 발견했습니다. 두 다리와 한쪽 팔이 없고 얼굴은 심하게 손상되어 있었죠. 눈과 귀도 한쪽씩 없었는데 머리에 총을 쏘아 자살했더군요. 신원을 확인해보니 당신의 아들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실제로 있었던 일이다. 무조건적인 수용은 사실 많은 사람들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당신은 어떠한가? 당신이라면, 그 젊은이를 두 팔 벌려 맞이할 수 있었을까? 『너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에서
    출처 : 언제라도 좋아요!!
    글쓴이 : 체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