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째
완벽하게 잘 수리가 되어서
나에게로 온
E39를 열심히 타고 다닙니다.
또 어디 고장이 난 곳은 없나? 하고 點檢次
열심히 운전을 하고 다니는데.........
어제는 창고에 도착하여
차고에 넣어놓고 할 일들을 모두 끝내고
집으로 오려고 시동을 걸었더니.......
아불싸,
딸깍하고는 시동이 안 걸리는 겁니다.
이리저리 살펴봐도 배터리가 放電되어
시동이 안 걸리는 겁니다.
그래서 트렁크를 열려고 하였더니
제 Key인데도 트렁크가 잠겨서 안 열립니다.
트렁크를 열어야 밧데리를 交換하던지 아니면 充電을 하는데
단단히 잠겨서 꼼짝을 안하는 겁니다.
배터리가 트렁크에 있는 일부 收入車들은
가끔은 이런 고생을 하게 됩니다만,
이럴 때는 정말로 난감합니다.
할 수없이 읍내로 자물쇠 기술자를 데리러 갔더니만
"수입차는 제 키로도 안 열린다면 저희들도 못 열어드린다"라고
하면서 서비스센타에 연락하라고 말합니다.
정말로 難堪하여
김포에 있는 차량수리를 전담으로 하는
미캐닉한테 전화를 하였더니
'엔진룸에 밧데리 연결선이 나와 있으니 찾아보시라'더군요.
그래서 본네트를 열고 찾아보니
바로 엔진위에 사각 검은 플라스틱에 +라고
쓰여 있는 곳이 있어서 열어보니 빨간 선이 나와 있었습니다.
바로 배터리의 플러스 선이었고,
마이너스는 차체에 연결하면 된다기에....
다른 예비 배터리로 연결을 하였더니
시동은 금방 걸렸고.....
트렁크도 배터리가 연결되니 간단히 열렸습니다.
그동안 똑같은 차량인 E39
BMW 280i도 13년간이나 탔었고, 이 차량도 몇 년을 탔지만
엔진룸에 밧데리 선이 나와 있는지는 그날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한순간에 바보가 된 느낌이었지만
트렁크가 꽉 잠긴 상태에서는
수동으로 키를 꽂아 열어보려고 해도 안 열려서
정말 難堪하였는데,
엔진룸에서 간단하게 점프를 할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530i의 엔진룸
엔진 오른쪽 위에 작은 사각 플라스틱 뚜껑
그곳을 열었더니 빨간색의 플러스 단자가 있습니다.
이 육각 나사는 마이너스 단자입니다.
오늘도 차량에 대하여 몇가지를 또 배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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