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베라크루즈'는
현재 S1엔진과 S2엔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예전에 나온 S1엔진은 매연이 많이 생성되어 마후라로 빠져나오면서
마후라를 오염시키고 마후라 주변을 오염시킵니다.
그리고 아침에 냉간시에 시동을 켜면 시커먼 매연이 뿜어져 나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10만 km운행 전, 후에 흡, 배기 시스템의 청소와 부품의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마후라 후통에 쌓여있는 매연은
정비소나 블루핸즈에 가서 마후라를 분해한 후에 오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디젤차의 크나 큰 단점이기도 합니다.
S2엔진도 마후라 후통으로 매연이 뿜어져 나오지는 않지만,
10만km 전,후에는 EGR교환과 배기계통을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엔진과 배기관에 매연이 쌓이면
출력도 안 좋아지고 차가 당연히 힘이 없고
연비도 안 좋아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가끔은 한번씩
고속도로를 밟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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