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의 차이.
2005년형 블루 스카이 XK8컨버터블......
모든 이들의 꿈.
드림카.
작년에 무슨 드라마를 찍은 차라는 설명을 들으며
일요일 아침을 포천 일동쪽으로 달려보았다.
예전 97년형 브리티쉬 레이싱 그린 XK8보다는
앞 차축이 낮고 뒷 차축이 조금 높은 관계로
약간의 웅덩이나 울퉁 불퉁한 노면에서는
앞범버 차체가 땅에 닿는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만,
엔진힘은 200cc가 높아진 4,200cc인 관계로 힘이 넘치고 부드러웠다.
예전 XK8보다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의자와 자동문잠김...등등.
따라서 두툼한 의자때문에 세명정도는 탈 수 있었던 예전 XK8에 비해서
이차는 딱 2명만의 공간밖에는 허용을 안한다.
하지만, 운전석의 핸들은 가죽으로 되어있어
재규어만의 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기분을 느낄수 없었고
그 유명한 오토 J 기어 박스의 손잡이 가죽화로
그 또한 부드러움을 느낄수 없어 그 아쉬움이 더한다.
새로 나올 NEW XK8의 디자인은
많이들 애스틴 마틴을 닯았다고 하는데.....
본인의 생각으로도
" 재규어이기를 포기한 디자인 "이라는 생각밖에는 안든다....
본인은 그래도
지금의 이 차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는 것은 내 눈의 착각때문일까?
나름대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다.
Dimension
길이×너비×높이(mm) 4776×2015×1306
휠베이스(mm) 2588
트레드 앞뒤(mm) 1504/1498
차량중량(kg) 1775
Engine&Transmission
배기량(cc) 4196
엔진형식 V8 DOHC
최고출력(ps/rpm) 300/6000
최대토크(kgm/rpm) 42.8/4100
보어×스트로크(mm) 86.0×90.3
굴림방식 뒷바퀴 굴림방식
트랜스미션 6단 AT
기어비 4.17/2.34/1.52/1.14/0.69/후진3.4
최종감속비 2.87
Chassis
서스펜션 앞/뒤 더블 위시본/더블 위시본
스티어링 랙&피니언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디스크
최고속도(km/h) 250
최소회전반경(mm) 5.5
연비(km/ℓ) 8.0
연료탱크(ℓ) 75
타이어 앞/뒤 245/45R18 / 255/45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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